티스토리 뷰

2018.04.25

 

 

아침 8시 삼촌들이 밥 먹으라고 깨운다

비몽사몽한 상태로 밥을 먹었음 너무 졸리고 어젯밤에 이것저것 먹고 자서 배가 안 고파서 깨작깨작 거림

 

 

밥 먹고 다시 누웠다

상필이는 아침 일찍 로마로 떠났고 다른 사람들은 벌써 다 외출했다

여행 막바지라 그런지 일찍 나가고 그러지 않았음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뭐하지 뭐하지 하면서 침대 누워서 자다가 핸드폰 하다가 삼촌이 청소하러 들어오심

왜 아직도 안 나갔냐며 ㅋㅋㅋㅋㅋㅋ 나만 게으른건가

 

 

10시쯤이나 돼서야 부랴부랴 씻고 외출

숙소 앞~

 

 

 

오늘도 평화로운 피렌체

날씨까지 끝내주고 아무생각없이 걷기 시작했다

 

 

먼저 로마로 떠난 상필이가 피렌체에서 마그넷을 못 샀다며 하나만 사다 달라고해서 고르는 중

사는 김에 내꺼도 샀다 헤헤

 

 

피렌체에 왔으면 1일 1두오모 해야겠쥬?

 

 

너무 이쁜데 사실 이때 두오모에 대한 흥미가 많이 없었는데 갔다 온 이제서야 생긴 거 같다

꼭! 또 가야지~

 

 

두오모 사진은.. 수백 장은 있는 거 같다

묘하게 조금씩 달라서 잘 나온 거 고르다가 눈 빠질뻔했다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열심히 감상 중

 

 

성당 앞에는 사람들이 진짜 많다

다들 똑같이 위쪽을 향해서 사진을 찍고 있다

그리고 성당 1층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

 

 

대신 줄이 이렇게나 길다

처음엔 어차피 할 것도 없는데 기다렸다가 들어가볼까 하다가 길어도 너무 긴 거 같아서 포기..

 

 

다음에 기회가 되면 올게하고 다른 곳으로

 

 

산 조반니 세례당

 

 

계단이 441개라는 조토의 종탑 올라가보지 않았음

혹시나 미술관이나 종탑, 큐폴라 등등 올라가고 싶은 사람들은 두오모 통합권을 추천한다

어지간한 곳은 다 들어갈 수 있다

최소 2~3일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는 점!

 

 

지나가면서 발견한 초콜릿 가게

Venchi

 

처음 들어봤는데 나만 모르는 건가?

그나저나 너무 신기했던 건

 

 

이렇게 초콜릿이 흐르고 있다

베네치아도 그러고 피렌체에도 이런식으로 해놓은 거 보니 이탈리아 특징인가 싶다

 

 

진짜 유럽에 온 거 같은 기분을 들게 해주는 피렌체의 건물들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았다

 

 

이사진은 뭐지...? 왜 찍은걸까 하면서 봤더니 스테이크 맛집 달오스떼 였다

비록 나는 다른 곳으로 갔지만!

숙소 사장님이 현지인들은 저기 안 간다고 여행객들이 많이 간다고 했다

뉴욕의 피터루거 스테이크도 그렇다고 들었던 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해보면 맞는 말 일지도?

 

 

그리고나서 내가 간 곳은 키코!

누구한테 들은 거더라...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고 해서 들어왔다

나의 유럽여행에 도움을 정말 많이 준 구세주님에게 보답을 하고자 조그만한 선물이라도 사 가겠다며 립스틱 번호를 고르라 했다 크크

 

 

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화장품 냄새가 코를 찔렀다
뭐 봐도 모르겠지만 수많은 화장품들이 있는데 다른 건 모르겠고 립스틱만 열심히 찾았음
매장에는 온통 여자들 뿐이었고 나 혼자 남자였다 ^^

 

 

내 눈엔 빨간색 주황색인데 말이지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다 고르는 것도 일이다..

 

 

이 당시에 연락하고 있던 친구들것도 5분 안에 색 선택해서 보내면 사다 준다 그랬다
한국에서 사려면 1개에 15000원인데 여기서는 3.95유로! 5천원 정도밖에 안 한다 1/3 가격
자기가 돈 준다고 사다 달라고 하는 친구도 있곸ㅋㅋㅋㅋㅋ 
꼴랑 립스틱 3개? 주면서 양갈비를 얻어 먹은 나란 녀석...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닼ㅋㅋㅋㅋㅋ

 

 

10개정도 샀나...?

직원이 보더니 씩 웃으면서 계산해줬는데 웃음의 의미는 뭘까.. 하하

다 사고 밖으로 나왔는데 색을 바꾸고 싶다는 친구

 후.. 직원한테가서 컬러 체인지! 하니까 확인하더니 바꿔줬다

뭐라고 말 걸었으면 애먹었을 텐데 다행히 상태만 보고 바로 교환해줌..ㅎㅎㅎ
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부담도 덜되고 선물로 주기 딱 좋은 거 같다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